워드프레스 "콘텐츠 열람 전 자동 광고 시스템"을 통해, 특정 웹페이지를 열람하기 위해 먼저 봐야 하는 사전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설정할 수 있습니다
송미령 “사과·배 물량 3만t 추석전 집중 공급할 것” – 오늘의핫이슈TV

송미령 “사과·배 물량 3만t 추석전 집중 공급할 것” 2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일 “안정적인 추석 성수품 공급을 위해 사과와 배 계약재배 물량과 지정출하 물량 3만t을 추석 전까지 집중 공급하고 과일 실속 선물세트도 지난해보다 2만 세트 늘어난 10만 세트로 확대·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장관은 이날 오전 충청남도 아산시 과수 거점 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해 추석 성수용 배 출하 동향을 점검하며 “올해 사과, 배는 저온피해 등 재해의 영향이 없어 작황이 양호하고, 추석 출하 물량도 증가해 추석 성수품 공급 여력은 충분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추석 성수용 과일 출하 동향에 따르면 추석 성수용 배(신고)의 조기출하 비중이 전년대비 38% 증가했으며 성수용 사과(홍로)도 전년대비 생산량이 9만t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사과 생산량은 전년대비 20.2% 증가했다.

사과(10㎏)와 배(15㎏)의 도매가격은 지난달 30일 기준으로 전년대비 각각 13.2%, 7.0%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송 장관은 “지난해보다 이른 추석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과일의 성숙기에 적합한 청명한 날씨가 지속되고 성수용 사과, 배가 본격 출하되는 9월부터는 가격이 더욱 안정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지난해보다는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올해에는 사과, 배가 풍족하게 생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수확이 끝날 때까지 생육관리를 철저히하고, 내년에는 일년내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촘촘한 재고관리, 수확 후 관리 등을 잘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40901_0002870518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