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콘텐츠 열람 전 자동 광고 시스템"을 통해, 특정 웹페이지를 열람하기 위해 먼저 봐야 하는 사전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은용 첫 청소년 소설집 ‘그게 너라면’ – 오늘의핫이슈TV

이은용 첫 청소년 소설집 ‘그게 너라면’ 1

[서울=뉴시스]조수원 기자 = 소설가 이은용의 첫 청소년 소설집 ‘그게 너라면’이 출간됐다.

소설집에는 ▲일 년 전 오늘 ▲너라면 좋겠어 ▲온음표가 필요해 ▲어떤 이유 ▲산타클로스를 만나 등이 5개 작품이 수록됐다.

주저앉은 이들이 다시 일어서려는 과정과 용기를 그려냈다.

갑자기 생긴 희귀병에 절망하지만 삶 곳곳에 숨은 사소한 행복을 찾아 나가는 주인공 ‘가을’과 어린 시절 꿈을 떠올리며 자신을 위한 삶을 계획하는 ‘김샘’, 학교 폭력 사건에 휘말려 병실에 누워 있는 형을 지키는 ‘연우’ 등 웅크린 아이들이 다시 걸음을 내딛는 이야기가 담겼다.

저자는 “선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소설이 시작됐다”며 “선물이 되레 상처가 되는 건 아닐까 짧은 문장 한 줄에도 마음을 기울였고 펼치는 동안 잠시나마 따뜻한 순간이 머물길 바란다”고 전한다.

“나는 퇴근하고 피아노를 치러 갈 거거든. 곧 피아노를 가진 사람이 될 거야. 이제 하고 싶은 일을 실컷 할 수 있어. 김샘은 속으로 말했다. 좋아하는 일이 생겼다는 사실만으로도 김샘은 특별한 걸 이루어 낸 듯했다.”(96쪽)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41224_0003009408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