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맵의 경우 보안과 의료 위험도 서비스가 대폭 강화됐다. 기존의 국가 및 지역 위험도 외에도 약 1000개 도시와 주요 위험 요인들에 대한 상세한 위험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분쟁, 범죄, 인프라, 자연재해뿐만 아니라 의료 접근성, 건강 위협, 대기 오염 등의 변수에 대한 최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올해 전 세계적으로 보안 위험도가 낮아진 국가가 없다는 것이다. 이는 주로 지정학적 긴장 고조에 기인하며, 수단과 레바논 같은 지역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이들 지역에서는 분쟁의 강도와 확산이 더 많은 인구 밀집 지역에 영향을 미치면서 전반적인 위험도를 상승시켰다.
수단, 레바논, 이스라엘, 이라크, 미얀마는 2024년 전반에 걸쳐 분쟁으로 인해 여러 차례 위험도가 검토됐으며, 고위험 또는 극도로 위험한 지역이 확대됐다. 또한 범죄 증가 및 사회 불안 고조로 인해 남아프리카공화국, 멕시코 및 케냐의 특정 지역 위험도가 상향 조정됐다. 반면 필리핀, 태국 및 라오스 일부 지역에서는 무장 세력의 감소로 인해 위험도가 하향 조정됐다.
인터랙티브 맵과 PFD 버전의 리스크맵은 인터내셔날SOS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인터내셔날SOS 소개
인터내셔날SOS는 글로벌 의료 및 보안 지원 전문기업으로, 기업 및 기관 임직원들의 안전한 해외 근무를 위해 파견 준비 단계를 포함해 파견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심리, 의료 및 보안 이슈에 대한 최적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주요 기업 및 기관과 전 세계적 미국 국방부 소속 해외 주둔 미군을 포함, 9000여 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포천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 80%, 500대 기업의 60%가 당사 해외 안전 관리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안전성과 회복 탄력성을 확보하고 임직원 안전배려의무(Duty of Care)를 실현하고 있다.
관련 보도자료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03269&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