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콘텐츠 열람 전 자동 광고 시스템"을 통해, 특정 웹페이지를 열람하기 위해 먼저 봐야 하는 사전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상목 “탄핵 경제 우려에도 대외통상 흔들림없이 대응” – 오늘의핫이슈TV

최상목 “탄핵 경제 우려에도 대외통상 흔들림없이 대응” 1


[세종=뉴시스]용윤신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대외관계 장관 간담회를 통해 책임감을 갖고 언제나 흔들림 없이 대외통상 환경 변화 가능성에 최선을 다해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상목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조태열 외교부 장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 등과 함께 대외관계장관 간담회를 개최해 대외 경제 불확실성에 대한 부처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로 우리 경제에 대한 우려가 있으나 한국경제는 불확실성을 헤쳐 나가는 역량과 능력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외교부와 각 경제부처, 미국 지역 재외공관이 긴밀한 공조 체제를 구축해 대미 아웃리치를 전개하고 민간업계와도 긴밀히 소통하며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정부는 대외관계장관 간담회를 정례화 경제협력과 통상 현안, 공급망 안정성을 점검하고 즉각 대처한다. 국익을 최우선에 두고 대외경제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한 종합적인 대응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참석자들은 국내 상황이 매우 엄중한 만큼,미 신행정부 출범 대비를 포함한 우리 대외 경제 외교에 한치의 공백도 발생하지 않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국내외 불확실성이 우리 기업의 수출과 투자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총력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이 대외신인도 등 우리 경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관계부처의 긴밀한 연계·협력 하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한편 정부와 업계가 적극 소통해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우리 기업들의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41215_0002997728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