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무 소통 활성화를 위한 협의 체계 구축·운영 △취업지원 사업(허그일자리지원 프로그램, 장애인취업 성공패키지) 내 세부 정보에 대한 상호 공유 및 연계 확대 △취업지원 사업 참여자 직업훈련 및 취업을 위한 상호 정보 공유 △그 밖에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약속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은 “취업 취약계층의 취업지원은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사업이다. 안정된 일자리로의 취업을 통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말하며, 양 기관이 서로 힘을 합치며 상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간 두터운 상호 협력관계를 형성해 장애인과 보호대상자 등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취업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관련 사업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하며 취업 취약계층 고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소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보도자료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03537&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