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콘텐츠 열람 전 자동 광고 시스템"을 통해, 특정 웹페이지를 열람하기 위해 먼저 봐야 하는 사전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금, 어떻게 금괴로 변신하나…’극한직업’ – 오늘의핫이슈TV

고금, 어떻게 금괴로 변신하나…’극한직업’ 3


[서울=뉴시스]정서현 인턴 기자 = ‘극한직업’이 금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람들을 조명한다.

4일 오후 9시 방송되는 EBS 1TV ‘극한직업’에서는 고금 정련 작업을 하는 공장을 찾아간다.

최근 세계적인 경제 성장 둔화와 인플레이션 심화 등으로 인해, 안전자산이라고 불리는 금으로 재테크를 하는 이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이런 수요에 발맞춰 정신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는 곳이 있다.

인천에 있는 한 공장에서는 고금을 매입해, 다시 고순도의 금으로 만든다.

염산과 질산을 혼합한 왕수를 사용해야 하는 작업이기에 방독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여러 단계를 거쳐 새롭게 탄생한 1㎏짜리 금괴는, 서울에 있는 공장으로 옮겨져 미니 골드바 형태로 제작된다.

요즘 이곳은 2025년 을사년을 맞이해, 뱀 문양 골드바를 만드는 일이 특히 많아졌다고 한다.

뱀 문양 골드바를 만들기 위해서는 금을 얇게 만들어주는 압연과 절단을 진행해야 한다.

수작업으로 중량 조절과 광택, 각인 작업까지 마치면 비로소 완제품이 탄생한다.

제작진은 “이들은 여러 작업 공정을 반복하는 게 힘들지만, 손님들에게 최상의 금제품을 제공할 수 있어 기뻐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102_0003018351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