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콘텐츠 열람 전 자동 광고 시스템"을 통해, 특정 웹페이지를 열람하기 위해 먼저 봐야 하는 사전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설정할 수 있습니다
뉴빌리티 “자율주행 로봇이 엘베타고…문 앞 배송 실시” – 오늘의핫이슈TV

뉴빌리티 “자율주행 로봇이 엘베타고…문 앞 배송 실시” 2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자율주행 로봇 기업 뉴빌리티는 삼성물산과 협력해 아파트 단지 내 ‘도어 투 도어(Door-to-Door)’ 로봇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로봇 배송 서비스는 서울 서초구 래미안 리더스원 아파트 단지에서 지난해 12월 2일부터 시범 운영 중이다. 입주민이 아파트 인근 상가나 아파트 단지 내의 커뮤니티 카페 및 식당에서 음료 및 음식을 주문할 경우, 자율주행 로봇 ‘뉴비’가 직접 각 세대 현관문 앞까지 배달해 준다.

뉴빌리티는 지난해 6월부터 래미안 리더스원 단지에서 아파트 1층 출입문 앞까지 배달하는 실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제 로봇이 엘리베이터를 자동 호출해 자율주행으로 이동, 세대 현관문 앞까지 직접 배달하는 실내 배송으로 서비스 영역이 확대된 것이다.

뉴빌리티는 GPS나 라이더 없이도 안정적인 자율주행을 가능하게끔 멀티카메라 기반 V-SLAM 맵핑, 센서 퓨전, AI 객체 인식 기술 등을 적용했다. 특히 엘리베이터와의 연동 시스템을 통해 실내외를 자유롭게 오가는 자율주행이 가능해졌다.

이와 같이 자율주행 로봇을 통한 도어 투 도어 배달 서비스는 국내 최초 사례다. 서비스 도입 후 로봇 배송 이용률은 이전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 입주민들은 현관문 앞에서 직접 배달 물품을 받을 수 있어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고, 단지 내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은 이용률 증가로 운영 수익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형시원 삼성물산 건설부문 DxP사업전략팀장은 “로봇과 융합된 공간 크리에이터 사업자로서 주택, 빌딩 등 공간 내 유저에게 다양한 로봇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일상 속 로봇 시대’를 리딩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는 “삼성물산과의 협력으로 시작한 이번 실내배송 서비스는 뉴빌리티가 지향하는 로봇 기술의 범용화를 향한 중요한 도약점이라고 본다”며 “앞으로 골프장, 병원, 물류창고 등 다양한 장소로 서비스를 확장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 로봇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115_0003033396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