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콘텐츠 열람 전 자동 광고 시스템"을 통해, 특정 웹페이지를 열람하기 위해 먼저 봐야 하는 사전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설정할 수 있습니다
성주 ‘성주호’ 관광지 공식 지정…미래 관광 100년 조성 – 오늘의핫이슈TV

성주 ‘성주호’ 관광지 공식 지정…미래 관광 100년 조성 3

[성주=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성주군은 금수강산면에 위치한 성주호 주변(38만3048㎡)이 공식 관광지로 지정·고시 됐다고 24일 밝혔다.

성주호 주변은 2000년대 초반부터 20여년간 산림보호구역으로 지정된 후 지난해 해제돼 관광지로 지정될 수 있었다.

이번 ‘성주호 관광지’ 지정은 성주군 1호 관광지로서 성주호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초석이 됐다.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성주군의 오랜 노력의 결실이자 성주군 미래 관광 100년을 위한 성주호 관광지 조성의 첫 발을 내딛은 것으로서 의미가 깊다.

군은 성주호의 수려한 경관자원인 수자원, 숲 자원을 바탕으로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체류형 숙박 관광객 유치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주호 주변으로 향토음식점과 카페테리아, 보도교, 리조트 등의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호 관광지 지정은 지역 주민들의 오랜 염원과 성주군의 끈질긴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 성주호를 중심으로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고, 산악 및 수변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미래 관광산업을 책임지는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40824_0002861086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